회원가입 | 로그인 | 회원게시판    

공지사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보건교사 배치 정책에 심히 우려를 표명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18-03-09 17:36 조회1,017회 댓글3건

본문

보건교사회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보건교사 배치 정책(중심학교와 순회지원학교)에 심히 우려를 표명합니다.


지난 2월 28일 언론보도와 관련, 보건교사회는 기간제보건교사에 대해 2개교를 관리하도록 배치하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2018학년도 보건교사 배치 확대 운영 계획(중심학교와 공동관리학교)에 대해 심히 우려를 표명하며 1인 1교에 배치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2018학년도 보건교사 배치 확대 운영 계획’을 2월 6일 공문으로 시달함과 관련하여 중심학교와 공동관리학교 운영의 불합리함에 대해 세종시 보건교사들의 교육청 협의회 및 의견 제출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2월 28일자로 추후 시달한 공문에는 아무런 개선 사항 없이 중심학교와 순회지원학교로 용어만 수정하여 재 시달하였습니다.

 

이에 보건교사회는 무성의한 ‘2018학년도 보건교사 배치 확대 운영 계획’에 절망감을 느끼며 강력히 유감을 표명합니다.

 

이는 학생 안전사고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즉시 대처가 어렵고 기간제 교사에게 과도한 업무 부담을 초래합니다. 특히 중심학교와 공동관리학교(순회지원학교) 계획은 체계적인 교육과 관리가 필요한 학교보건업무의 특성을 외면하고 과도하게 책임만 부여한 정책으로 일반교사에게도 업무가 과중됩니다.

 

보건교사의 합리적인 배치는 체계적인 보건교육으로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학생들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하는 가장 기본적인 정책 과제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부분의 시도교육청이 순회보건교사 제도의 불합리함을 인식하고 지양하는 추세입니다.

 

이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보건교사 배치 확대 운영 계획(중심학교와 순회지원학교)으로 학생건강관리의 사각지대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회를 요청하며 보건교사가 1인 1교에 배치되도록 관계자들의 세심한 배려를 촉구합니다.

 

 

전 국 보 건 교 사 회

세종특별자치시보건교사회, 서울시보건교사회, 부산시보건교사회, 대구시보건교사회, 인천시보건교사회, 광주시보건교사회, 대전시보건교사회, 울산시보건교사회, 충북보건교사회, 충남보건교사회, 전북보건교사회, 전남보건교사회, 경북보건교사회, 경남보건교사회, 제주보건교사회

댓글목록

한경희님의 댓글

한경희 작성일

세종시 보건교사로써 든든한 힘이 되주셔서 감사말씀 드립니다.

박영주님의 댓글

박영주 작성일

세종시보건교사회에 큰 힘을 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류교님의 댓글

강류교 작성일

세종시 보건교사회의 회장님과 임원님들 넘 수고가 많습니다. 기간제 보건선생님들께도 불합리한 업무가 부여되어서는 안되고 향후 세종시의 사례가 다른 시도에 영향을 주면 곤란합니다. 이번 중심학교와 관리학교에 대하여 문제인식을 갖고 추진하시는 회장님의 빠른 판단력에 박수를 보냅니다.